GS칼텍스 팜폐수 재활용 프로젝트 온실가스 감축 효과? GS칼텍스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하는 팜폐수 재활용 프로젝트가 온실가스 감축에 어느 정도의
GS칼텍스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하는 팜폐수 재활용 프로젝트가 온실가스 감축에 어느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증발 농축 처리시설이 메탄 발생 억제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탄소배출권의 경제적 가치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GS칼텍스의 인도네시아 팜폐수 재활용 프로젝트는 증발 농축 처리시설을 통해 메탄 발생을 크게 억제할 수 있습니다. 증발 농축은 산소가 없는 조건에서 폐수 내 유기물 분해를 제한하여 메탄 가스 발생을 최소화하며,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높습니다. 보통, 메탄 발생 억제율은 70% 이상으로 기대됩니다.
탄소배출권의 경제적 가치에 대해서는, 감축된 온실가스 양에 따라 다르지만, 1톤의 이산화탄소 감축이 국제 시장에서 대략 10~20달러의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로 인해 감축된 온실가스 양이 많을수록 경제적 혜택도 커집니다.
요약하면, 증발 농축은 메탄 발생 억제에 매우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획득하는 탄소배출권은 시장 가격에 따라 수익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