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vs대가대 외식조리 두 대학중. 어디가 좋을까요?
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 혹은 대가대 외식조리학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군요.
대학 고민으로 머리 터질 시기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 가지 기준을 두고 두 대학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두 학과의 성격이 명확히 다르기에, 진로 방향 그리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는 주로 식품산업, 농업 분야의 경제와 경영을 배우는 학과로, 식품/외식/농업을 경제학, 경영학적 시각에서 분석하고 정책, 마케팅, 유통, 컨설팅 등 관리·기획·사무직 혹은 연구직으로 진출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외식, 식품 분야에서 직접 요리 현장에 뛰어들기보다는 산업 전체를 분석, 관리, 경영 쪽에 관심이 있다면 적합합니다.
=> 대가대 외식조리학과(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는 실제 조리, 외식업 운영, 제과제빵, 외식창업 등 실무 중심의 학과입니다. 교육과정은 조리와 외식경영을 50:50 비율로 가르치며, 한식/양식/중식/제과/제빵 실습, 메뉴개발,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외식경영, 서비스 실무 등 조리사, 파티시에, 외식업 창업자, 슈퍼바이저, 호텔·외식기업 관리자 등을 양성합니다. 실제 요리 실력과 창업, 실전 외식산업 경험을 중시하는 학생에게 딱 맞는 학과입니다
▶ 결론적으로, 현장감 있게 요리나 직접 외식업을 하고 싶다면 대가대 외식조리학과를 추천합니다. 실습이 많고 취업/창업·조리사 자격 취득 등의 실무에 강합니다. 경영이나 식품/외식산업의 유통·분석·관리 등 사무적 직종을 희망하면 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가 더 적합하겠습니다.
수시 지원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만약 올해 입시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원하는 학과가 높은 입결을 요구한다면, 학사 편입학을 통해서도 대학 진학이 가능합니다. 수시/정시보다도 원하는 대학으로의 합격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채택 후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