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야구규칙 5.08 득점의 기록 (a) 부기 (3)의 경우선행주자가 베이스를 밟지 못해
5.08 득점의 기록 (a) 부기 (3)의 경우선행주자가 베이스를 밟지 못해 아웃되었을 때 득점으로 기록하지 않는다라고 나와있습니다.그 뒤에 규칙 참고 5.09(d)를 보면~ 단, 선행주자가 어필에 의해 제3아웃이 되었을 경우 후위주자의 득점은 인정되지 않는다. 또 그 제3아웃이 포스 플레이인 경우에는 다른 모든 주자의 득점도 인정되지 않는다라고 나와 있는데예를 들어 2아웃 1,3루 상황에서 타자가 친 공이 중전 안타가 되어 모든 주자가 득점하였으나,1루주자의 3루 누의 공과가 어필로 받으들여져 제3아웃이 되었을 때는5.08 (a) 부기 (3)의 경우를 따져 모든 득점을 인정하여야 하지 않는 것인지5.09 (d) 후위주자의 득점은 인정되지 않는다라고 되어있어 전위주자인 3루 주자의 득점은 인정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건 득점으로 인정 됩니다.1루주자가 2루를 밟고 3루로 달렸을때 3루에서 테그아웃 상황이여서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