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해야할일. 앞으로의 일 현재 일자리를 찾고있는 1인입니다. 좀 걸리는게 많아 힘들어 고민을 한번
현재 일자리를 찾고있는 1인입니다. 좀 걸리는게 많아 힘들어 고민을 한번 적어봅니다 스펙 1.지방대 컴공 4년제(공부를 안해서-못해서 겨우 졸업함) 2. 인턴3군데 정도돌아봄. 3.공무원 공부 6개월 해보고 때려침.현재 내 상황1.어디로 갈지 목표를 못정해서 시작도 못하고있음. 컴공이라고 컴퓨터나 프로그래밍 절대 잘하지 않음.2. 건강이 별로 좋지않아 컴퓨터 오래못봄. 이것때문에 졸업할때 겨우 겨우 졸업했음. 3. 당연한거지만 공부를 오래하면 피로도가 엄청나서 오래하기 힘듦. 뭔 공부를 오래못해? 가 아니라 정말 심각하게 나빠짐.4.나이는 20대 후반임. 군면제(건강상 이유). 자격증 itq하나있음..목표.1.중소도 상관 1도안함. 단지 내가 밥 먹고, 1인가구든 어쨋는 먹고살수만 있으면 됨. 죽기전까지 생활할수 있는 돈만 벌수있으면 됨.(퇴직금 같은거 받으면 더 후생을 보기 좋을듯)2. 공무원 다시 충분히 시작할 생각있음. 단지 다른사람보다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야할것이라고 느끼는것 뿐이지만, 만약 그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된다면 그렇게 할것임.3. 목표중 가장 높은목표. 공기업 취업을 생각해봄. 안 짤리고 높은 임금을 받을수 있음. 단, 일은 좀 많겠지만, 건강을 이유로(핑계가 아니라) 타인보다 조금 편할수 있음.그리고 스펙이 진짜 뭐 있는게 없어서, 어떤 중소든, 공기업이든, 아는게 없어서 도전조차 못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냥 취업 사이트 돌면서 기간제로 인턴 3개정도 해봤는데, 딱히 도움되는거는 1도 없었고 공부도 되는거 없었고 그냥 시간만 갔습니다.어떠한 가장 좋은 일자리가 있을가요? 제일 골때리는게 컴퓨터를 오래못봄. 오래 한 일만하면 피로도 쌓여서 꼭 쉬어줘야됨. 이 2가지가 골치가 아파서 현재 공부하는것도 힘들고 취업을 한다해도 어떤회사에 도전을해보고, 무슨일을 할수 있을지 선택을 하기가 힘들어요.
좀 걸리는게 많아 힘들어 고민을 한번 적어봅니다
이래서 안 되고 저래서 안 되고 스스로 한계를 정해버리시면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이런 저런 걸리는 것들 (건강 등) 그걸 먼저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지방대 컴공 4년제(공부를 안해서-못해서 겨우 졸업함)
1.어디로 갈지 목표를 못정해서 시작도 못하고있음. 컴공이라고 컴퓨터나 프로그래밍 절대 잘하지 않음.
2. 건강이 별로 좋지않아 컴퓨터 오래못봄. 이것때문에 졸업할때 겨우 겨우 졸업했음.
3. 당연한거지만 공부를 오래하면 피로도가 엄청나서 오래하기 힘듦.
뭔 공부를 오래못해? 가 아니라 정말 심각하게 나빠짐.
4.나이는 20대 후반임. 군면제(건강상 이유). 자격증 itq하나있음..
건강상 이슈로 군대를 면제 받으실 정도라면.. 개선하기는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전공도 딱히 맞지 않고 컴퓨터도 오래 해서는 안 되고.. 공부도 오래 못 하고..
여기서 건강이 안 좋은 구체적인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앉아서 컴퓨터 하거나 공부를 해도 건강에 무리가 갈 정도면 사실상 할 수 있는 거 없습니다.
사무직도 안 되고, 현장직도 안 될테고, 운전도 안 될테고..
1.중소도 상관 1도안함. 단지 내가 밥 먹고, 1인가구든 어쨋는 먹고살수만 있으면 됨.
죽기전까지 생활할수 있는 돈만 벌수있으면 됨.(퇴직금 같은거 받으면 더 후생을 보기 좋을듯)
중소나 중견이냐 공기업이냐 대기업이냐를 따질 필요는 없을 거에요.
어딘가에 입사하게 된다면 99% 이상 중소 기업이실테니까요.
질문자님이 할 수 있는 업무의 종류가 무엇인가입니다.
평생 직업으로 삼을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야 합니다.
이제는 퇴직금을 한번에 받지 않고 연금 형태로 받게 될 거에요.
기본적으로 국민 연금 + 퇴직 연금은 받는 거고,
거기서 더 여유를 주고자 하면 개인 연금 하나 추가해야 하구요.
단지 다른사람보다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야할것이라고 느끼는것 뿐이지만,
만약 그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된다면 그렇게 할것임.
공부를 해야 하는 진로는 과감히 질문자님의 미래에서 날려 버리세요..
공무원 합격해도 사무직이나 행정직이라면 컴퓨터 오래 하셔야 할 거구요..
3. 목표중 가장 높은목표. 공기업 취업을 생각해봄. 안 짤리고 높은 임금을 받을수 있음.
단, 일은 좀 많겠지만, 건강을 이유로(핑계가 아니라) 타인보다 조금 편할수 있음.
역시 공부 하고 스펙 쌓고 해야 하는 일이라 그냥 날려 버리세요..
그리고 스펙이 진짜 뭐 있는게 없어서, 어떤 중소든, 공기업이든,
아는게 없어서 도전조차 못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냥 취업 사이트 돌면서 기간제로 인턴 3개정도 해봤는데,
딱히 도움되는거는 1도 없었고 공부도 되는거 없었고 그냥 시간만 갔습니다.
오래 한 일만하면 피로도 쌓여서 꼭 쉬어줘야됨.
이 문제가 해결이나 개선이 되지 않으면 질문자님의 직업 선택의 폭은 매우 좁아지며,
질문자님 인생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치료나 다른 개선 방법이 있으시다면 그게 1순위입니다.
이 2가지가 골치가 아파서 현재 공부하는것도 힘들고 취업을 한다해도 어떤회사에 도전을해보고,
무슨일을 할수 있을지 선택을 하기가 힘들어요.
그래도 인턴을 3곳 정도 해 보시고, 공부도 6개월 정도 해 보셨다면.
생각보다 어떤 일을 꾸준하게 하실 수 있는 역량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주어진 정보만으로는 질문자님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어떤 일에 적합한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전공은 그냥 버리시고, 집 근처 가까운 중소 기업 채용 공고 나오면 일단 지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