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간호학 전공 중인 유학생입니다-퀀티페론 미국에서 간호학 전공 중인 유학생입니다. 한국에 있는 동안 QuantiFERON Gold 퀀티페론
미국에서 간호학 전공 중인 유학생입니다. 한국에 있는 동안 QuantiFERON Gold 퀀티페론 골드 (결핵 혈액검사)랑 항체 검사(MMR, 수두 varicella, HEP B형 간염 티터 검사)를 받고 싶은데, 이거 동네 병원이나 종합병원에서도 받을 수 있나요? 보통 어디서 많이들 하나요? 그리고 각 검사의 평균 비용도 궁금합니다. 영어 결과지를 받을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국에서 간호학을 전공하고 계시는군요. 한국에 계시는 동안 필요한 검사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uantiFERON Gold 검사와 항체 검사(MMR, 수두, B형 간염 티터 검사)는 한국에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네 내과나 호흡기내과와 같은 일반 병원에서도 가능하며 [, ], 종합병원에서도 물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도 검진이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 주로 내과나 호흡기내과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검사의 평균 비용은 의료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검색된 정보에 따르면,
* QuantiFERON Gold (잠복결핵 혈액검사): 대략 65,000원 또는 7만원대 선으로 나타납니다 [, ].
* A형 간염 항체 검사는 약 40,000원 또는 10,000원대 [, ], B형 간염 항체 검사는 약 60,000원 [] 수준입니다.
* MMR 4종(홍역, 풍진, 수두, 볼거리) 항체 검사를 한 번에 하면 약 100,000원 [] 정도이며, 개별적으로는 홍역, 풍진, 볼거리 항체 검사가 각각 25,000원 [], 수두 항체 검사가 약 50,000원 또는 25,000원 [, ] 정도입니다.
이 비용은 참고용이며, 실제 방문하시는 병원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영어 결과지 발급 가능 여부와 비용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큰 종합병원에서는 발급이 가능할 수 있지만, 미리 해당 병원에 전화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문 결과지 발급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