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주택청약의 필요성에 대해서 드립니다. 현재 800만원 정도 청약통장에 있음19년도에 200만원넣고 만들어서 10만원씩 수년간 넣다가
현재 800만원 정도 청약통장에 있음19년도에 200만원넣고 만들어서 10만원씩 수년간 넣다가 안넣은지 1~2년 됐음조건들은 다 충족한 상태지금 해지하면 이자해서 870정도 받음새아파트에 관심없고 아파트들 5억 이상(광역시)인데 청약 당첨된다고 해도 대출받아서 갚아나갈 자신없음부모님이 결혼할때 2억정도 주신다고 집할때 보태라고 함그래서 그냥 새아파트 말고 2~3억대 아파트 구할생각임결론은 청약 안할거면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나 싶음잘 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갖고 있으면 나중에 혜택볼게 있을까요?? 그런거 없으면 이자도 낮은데 해지하고 돈더 보태서 매년 예금들까 하는데... 어떻게하면 전문가님들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꾸벅
청약통장 800만원에 19년도부터 10만원씩 넣으셨고, 지금 해지하면 870만원 정도 받으실 수 있는 상황이시군요. 새 아파트보다는 2~3억대 기존 아파트를 생각 중이시고, 부모님께서 2억 정도 지원해주신다고 하니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되겠네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현재 상황에서는 청약통장을 유지하는 메리트가 크지 않아 보입니다.원하는 주택 가격대도 다르고, 대출에 대한 부담도 있으시니까요.870만원에 부모님 지원까지 더하면 꽤 괜찮은 목돈이 되니, 그 돈으로 예금이나 다른 투자처를 알아보는 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청약통장 이자는 낮은 편이라해지해서 다른 금융상품을 활용하는 게 수익 측면에서 유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청약통장이 '만약'을 위한 안전장치가 될 수는 있습니다.하지만 현재 상황과 목표를 고려했을 때,해지하고 다른 재테크 전략을 세우는 게 더 나아 보입니다.전문가와 상담해서 다양한 투자 옵션을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